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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ry/하루4km 30분걷기 기록

다이어트! 말티즈와 산책하며 2달 60일동안 걷기운동 과정 결과

by Gloomy@ 2021.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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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글루미입니다 

놀랍게도 다이어트중입니다

30일간 걷기운동을 해왔었죠

다이어트시작 말티즈 밀키와 30일 한달 꾸준히 걷기 운동 결과

 

다이어트시작 말티즈 밀키와 30일 한달 꾸준히 걷기 운동 결과

안녕하세요 글루미입니다 다이어트중입니다 라고 하지만 구독자분들은 안믿으시겠죠 한달 내내 처먹는...아니 식당후기랑 쿠팡후기만 썼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놀랍게도 다이어트중이었답니다

gloomy2.tistory.com

 

두달 내내 식당포스팅, 식품 포스팅만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말하려니 양심에 살짝 가책이 느껴지긴 하네요

나름 꾸준히 60일동안 걷기운동했습니다

두달내내 걷기 운동 과정과 결과입니다 

 

왼쪽은 4월운동결과입니다 30일중 25일을 나가 걸었습니다 총 81km정도를 걸었었네요

오른쪽 5월운동결과입니다 31일중 19일을 나가 총 63.11km를 걸었습니다

하루 3km 4km를 목표로 걷기운동을 했어요 

5월에는 걷기운동횟수가 왜 줄었냐면 5월초에 미세먼지가 너무 심했고 5월에 비도 너무 많이 왔어요 억울하더라구요ㅜ

그러다 5월말쯤에 깨달았습니다 아 집에 실내사이클기계가 있는데 왜 나갈생각만 했지 사이클을 타자라고요.... (한심)

그리고 걷기운동을 시작하면서 동시에 정했던 규칙도 꾸준히 지켜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제 다이어트규칙이 뭐였냐면

1. 배달음식 절대금지 

2. 탄산음료 인스턴트과자 금지

3. 그외에는 자유롭게 먹기

4. 하루에 3km이상씩 걷기

다행히 2달간은 잘 지켜온거 같아요 

배달음식과 탄산음료를 끼고 살았었는데...솔직히 2개만 안하면 운동같은거 안해도 살이 쏙쏙 빠질줄 알았거든요

꼭 그렇지만은 않은듯한 느낌이긴 하네요ㅋ

그리고 다이어트 걷기운동하며 아직까지 체중 체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체중계 올라가며 그러면 스트레스를 받을까봐서요 물론 건강과 운동이 최우선이겠지만 아직까지는 일상생활과

직장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정도로 다이어트를 시도해보려고해요  

2달 60일동안 꾸준히 걷기운동 과정기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하루에 4km씩 걸었던거 같아요

처음 목표대로 2달간은 배달음식과 탄산음료 끊고 2달간 걷기운동하면 기초체력이 쌓이리라 생각했습니다

세번째 달부터 인터벌이나 무산소운동 체조를 병행해줄 생각이었고요

2달간 걷기가 마무리될때쯤에는 허공답보하듯이 발이 가벼워져서 구름위를 걷는기분으로 전혀 힘들지않겠구나

싶었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첫달보다는 발걸음도 가볍고 여러모로 개선되긴했지만 생각한만큼은 아니네요

우선 30일동안 걸어줄때는 정강이피로증상과 정강이통증, 발바닥피로와 발바닥통증이 찾아왔습니다

60일로 넘어가서 2달째에는 정강이피로와 통증은 사라졌고요

발바닥피로 통증은 계속 있는거 같아요

런닝화나 운동화를 교체해야되나 생각이 들고 꾀부리는게 아니라 약간은 휴식해주면서 걸어야될거같아요

정 발바닥 통증이 계속 심하면 실내사이클로 발바닥통증이 완화될때까지 대체해줄 생각이예요

대부분 퇴근하고 저녁먹고 한숨돌리고 자기전에 걸었어요..

4km를 정확히 걸어주면 50분내외로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걸음속도도 계속 빠르게 해야되는데 체력이 아직 부족하네요

 

다이어트 작심삼일일줄 알았는데 이번엔 저도 60일동안 목표를 지켜서 뿌듯하긴합니다 

결과가 약간 아쉽긴하지만요

계속 반복해서 운동을 해주면 체중도 줄어들면서 체력이 붙고 운동효과가 배가되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배달음식 탄산음료와 인스턴트과자를 안먹는건 정말 좋은일이었는데 더 다이어트를 하려면 역시 식단조절을

해야할수밖에 없을거 같아요 물론 가만히 있는거보다 뭐라도 운동을 해주는게 좋겠지만 격렬한 수영이나 등산같은

운동이 아니고선 이렇게 산책하듯 걸어주는건 체중감량을 목표로한 다이어트에는 크게 도움이 안되는듯 하네요

그래도 꾸준히 나가서 걸어주니까 저녁먹고 그냥 자고 싶다 하다가도 아니다하고 나가서 걷게되는 변화가 있었고요

아무래도 기분전환이나 스트레스해소가 되는거 같아요 바깥구경도 하면서 마음도 다잡고 하루도 정리하면서요

매일 비슷한 루트를 돌아서 살살 물리긴 하지만요ㅎㅎ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구매한 샤오미 미밴드5의 효과도 대단했습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하며 운동시간과 평균 페이스, 소모된 칼로리, 평균 심박수, 운동하며 걸었던 걸음횟수, 케이던스와 

운동중 심박 영역까지 나오니 매일까지 들여다보진 않더라도 다이어트동기부여가 될수밖에 없었습니다 

실내사이클링을 해도 평균심박수 최대 심박수 시간과 총시간과 운동시간이 다 나오더라구요 

기록을 남겨야된다는 생각에 운동을 아무래도 더 하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거 같아요 

가격도 2-3만원밖에 안하니 다이어트시작하거나 다이어트동기부여가 필요하신분들은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다이어트동기부여 샤오미 미밴드5 한글버전 블랙 사용기, 쿠팡 구매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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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글루미입니다 하...포스팅해야되는데 기분이 안좋습니다. 글루미합니다... 샤오미 미밴드 5 (Xiaomi mi band 5)의 사용기와 구매후기 포스팅을 일주일넘게  준비해왔는데 사자마자 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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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60일동안 걷기운동을 한번도 빠지지 않고 동반해주면서 제가 성공할수 있게 도와준 가장 고마운 존재

우리 강아지 말티즈 밀키입니다

13살의 노견 말티즈인데도 좋아라 하면서 2달동안 저와 함께 한번도 쉬지않고 산책과 걷기운동을 같이 했어요

그런데 걱정한대로 60일지나고 나서 요즘은 좀 힘들어 하는게 느껴져요

최근에 한번은 1km정도 걷고나니 고개를 돌리며 돌아가고 싶어해서 돌아온적도 있었어요 

의사표시를 차라리 해주니 다행스럽고 고맙기도 하지만 걱정이 되네요 역시 컨트롤을 해줘야 할거같아요

연세가 있으시니까요

산책다녀오면 자리에서 아주 푹 쉬시고요

이건 우리 말티즈 밀키 어릴때 쌩쌩했었을때 사진을 발굴했어요 저렇게 생기발랄하고 날라다녔었는데ㅠㅠ

반려견과 나머지 애완동물 키우시는분들도 꼭 사진이나 기록을 많이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전 사진찍기를 싫어하는 사람이라 거의 사진찍거나 그런게 없어서 최근에는 조금씩 찍어주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30일을 넘어 60일동안 같이 걸어줬고 90일을 넘어 900일 넘어서까지 그이상까지 함께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예요

 

다이어트시작해 60일동안 식단조절하며 꾸준히 걷기운동했던 과정과 결과입니다

의지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정강이나 무릎 발바닥통증이 찾아오면 휴식하며 조절해주시는것이 필요해요

그리고 아무리 걷기운동을 하더라도 인터벌이나 빠르게 걷기 뛰는 운동이 아니면 걷기운동만으로는 칼로리소모에

한계가 있다는점입니다 걷기운동은 심폐력강화와 기분전환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제일 기초적인 유산소운동이죠

다음에 꼭 90일동안 꾸준히 걸었던 과정과 결과를 꼭 다시 포스팅했으면 좋겠네요

세달째서부터는 버핏운동이나 팔벌려뛰기 운동 20회씩, 아령운동이나 맨손체조(국민체조)라도 더해서 걷기운동과 함께

해줄 생각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죠 제 몸에게 아직 너무나도 미안하거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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