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 본 식당후기/경기도와 양주시맛집

송추장흥맛집 허영만의백반기행 부일부대찌개기사식당 후기

by Gloomy@ 2022.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루미입니다 오늘은 양주시 송추장흥맛집 송추계곡맛집 30년전통의 부일기사식당 하지만 부대찌개로 더 유명해 부일부대찌개로도 불리는 허영만의백반기행 출연식당 부일기사식당 솔직방문후기입니다

since 1993 딱 30년차를 맞은 전통의 식당이고요 처음에는 기사식당이었으나 완전히 부대찌개전문점으로 자리를 잡아 주요식사시간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는 진짜 부대찌개맛집입니다 의정부부대찌개 동두천부대찌개 뭐 절대 꿀리지않는..

또 39번국도 대로변이고 송추계곡입구맞은편이라 유동차량인구도 많은편이긴합니다

부일기사식당 부일부대찌개 본점 위치주소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부곡리 540-35, 도로명주소는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557-2입니다 전용주차장으로 주차가능하며 포장가능합니다 송추ic가기전 장흥입구 송추계곡입구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이 부일기사식당 부일부대찌개 하나만으로 양주 유양동에 송추부일기사식당 양주점과 포천 선단동에 부일부대찌개 포천점도 있습니다 부대찌개뿐 아니라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내장탕 김치찌개 된장찌개도 아직 판매하는 기사식당이지만 거의 부대찌개 아니면 제육볶음 주문이 항상 제일 많은거 같아요 포장손님도 많은편이고요 

2020년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부일부대찌개 그때부터 더 인기가 많아진것도 같고요 

송추계곡입구에 위치한 부일부대찌개 부일기사식당 본점입니다 부대찌개집에 전용주차장이라니 ㅎㅎ 

부일부대찌개는 4인석 한 10테이블정도 되는 소규모식당이예요 내부가 그렇게 크진 않더라고요 

부대찌개 포장가능하고요 점심시간엔 웨이팅이 진짜 많아서 포장손님들도 많아요 

부일부대찌개 메뉴판입니다 너무 손님이 많아 가까이가서 찍지 못했는데 역시 두어달전부터 가격인상이 되서 다 천원씩 올랐어요 부대찌개 9천원 오징어볶음 8천원 제육볶음 8천원입니다 ㅜㅜ 부대찌개도 이제 만원시대....

부일부대찌개는 항상 웨이팅 많고 사람이 많아서 그렇지 시간대만 잘 고르면 혼밥하기도 편한식당입니다 원래부터가 기사식당이었으니.. 그리고 사장님이나 일하시는분들이 정말 친절하신편이예요 전 부대찌개 주문했습니다 너무 자연스럽게 사리도 물어보셔서 솔직히 사리시킬 생각은 없었는데 라면사리 햄사리 당면사리 있거든요 당면사리도 추가했습니다

혼밥족으로서 원래 진짜 붐비는 점심시간대는 좀 피할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어쩔수 없이 메인점심시간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너무 사람이 많이 오셔서 솔직히 혼밥하기 좀 미안하더라고요 근데 혼자 식사하러오시는분들도 많아요 메인시간대만 아니면 그래도 여유있는 편이긴합니다 저말고도 혼밥하러 오신분들도 꽤 계셨고요 

벽 한칸에는 30년전의 부일기사님식당이라는 오래된 사진과 허영만의백반기행에 출연한 부일부대찌개 부일기사식당 사진이 걸려있습니다 그만큼 부대찌개는 진짜 제대로된 맛집임이 분명합니다 

부일기사식당 부일부대찌개 부대찌개 기본테이블세팅입니다 대접밥 콩나물무침 동치미 배추겉절이 버섯무침

밑반찬은 계졀별이나 날짜별로 변경이 있고요 진짜 직접 하셨음이 분명하게 밑반찬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부일부대찌개 기사식당의 특징은 부대찌개나 제육볶음이나 테이블에서 직접 세팅해주신다는게 달라요 위에위에 사진보시면 검은 덩치큰 사장님이 부대찌개는 다진마늘과 비법양념가루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춰서 첨가해주시고 제육볶음도 옆에서 직접 볶아주십니다 이게 솔직히 그냥 스탠다드로 내놓을법한데 오랫동안 이 방식을 유지하시는게 대단한거 같습니다 칼칼한맛 매운맛 조절가능하고요 역시 인기많은 맛집식당들은 비결이 다 나름 있어요 저는 걍 보통으로 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대략 좀 끓기만하면 바로 먹을수있는 부일부대찌개..뭐 진하게 계속 끓이면서 먹어야 부대찌개가 더 진하고 맛있긴 합니다 전 당면사리를 넣어서 좀 육수가 쫄까봐 내심 좀 걱정이 됐네요 그냥 라면사리를 할걸 그랬나..

맛나게 끓어오르는 부일부대찌개. 당면사리도 듬뿍이고 재료들도 햄도 큼직하고 다 좋아보입니다 

햄도 3-4개 다양하게 들어가있고 김치도 적절하고 부대찌개 기본베이스 육수도 기깔납니다 좀 오래 끓이니까 고추장찌개 같은 느낌이 살짝 나긴했지만 부대찌개 정석이 있다면 이런 맛일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소시지와 햄 그리고 고기다짐이 아주 크게 듬뿍 들어가있고요 끝없이 들어가는 중독적인 부대찌개맛입니다 

눈치없이 부대찌개 아예 싹싹 비워버렸습니다 는..당면사리때문에 육수가 많이 쫄아서 그래요 ㅋㅋㅋ

와 뭐 의정부 오뎅식당 경원식당 동두천부대찌개 송탄부대찌개나 프랜차이즈부대찌개식당등 정말 부대찌개 좋아해서 많이 다녔지만 손에 꼽히는 맛입니다 가격이 하필 최근에 올라서 아쉽기는 합니다만 추천드립니다

 

양주시 장흥맛집 송추맛집 송추계곡맛집 부대찌개맛집 부일부대찌개 부일기사식당 솔직방문후기였습니다

송추 장흥쪽에 은근 맛집들이 많은거 같네요 다음에 오면 제육볶음이나 오징어볶음도 도전해봐야할듯..

반응형

댓글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