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 본 식당후기/서울과 은평구맛집

은평구맛집 연신내 연서시장 함흥냉면전문점 고산면옥함흥냉면 후기

by Gloomy@ 2022.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루미입니다
오늘은 은평구 연신내 연서시장맛집 꽤 오래 인기를 얻고 있는 함흥냉면과 샤브샤브전문점 고산면옥함흥냉면 방문후기 포스팅합니다
연신내역 2번출구에서 내려서 연서시장쪽으로 한 100-150m쯤 걸어내려오면 연서시장쪽에 고산면옥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감염자는 나오고 마스크도 외부에선 사람들이 쓰고있지만 분위기체감상 코로나는 완전 끝난듯한 분위기로 연서시장도 다시 은평구에서 유명재래시장의 명성을 다시 되찾으며 많은 분들이 시장나들이에 나서고 있는듯합니다


은평구냉면맛집 연신내 고산면옥함흥냉면 위치주소는 은평구 불광동 314-31, 도로명주소는 은평구 연서로257
주차장이 뒤쪽에 협소하게 있기는하나 접근성이 떨어져서 애초에 주차는 그냥 어렵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단체석가능할정도로 내부가 넓은 편이고 가격대는 생각보다 조금 있는 편입니다

연서시장이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 광경입니다 이런 재래시장풍경이 새로우면서도 반갑네요

연서시장초입에 가깝게 위치한 고산면옥 함흥냉면샤브샤브전문점..

나름 은평구 모범음식점으로 서브메뉴들도 다양하고 함흥냉면도 수준급이라 입소문이 나있는듯합니다

연서시장뒤쪽으로 원래 이런 협소한 고산면옥 전용주차장이 있기는한데 진입로가 힘들어 주차불가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니 이게 왠걸...입소문이 났다고만 알고 있었지만 고산면옥...냉면집이 만석이라 웨이팅...?
아니 시장에 있는 냉면집이 웨이팅이라고요 자리도 40개가 넘는데..

ㄹㅇㅋㅋ... 이게 뭔일이래..은평구에 자주 오면서도 이런 인기까지인줄 전혀 몰랐네요
아무래도 먹기 힘들거같아 다른 일을 보고 점심피크시간대를 좀 비켜서 재방문했습니다

이제야 좀 한가해진 고산면옥..점심시간을 훌쩍 넘겼음에도 꽤 손님들이 있습니다 이정도로 맛있을까?

고산면옥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쎕니다 물론 더 가격이 있는 냉면맛집들을 다니는 저로서도 냉면물가는 정말 무서울 정도입니다
고산면옥은 회냉면 11000원 물냉 비냉 만원 갈비탕 15000원 왕만두 만원, 서브메뉴로 부대찌개 불고기 등심샤브샤브를 판매합니다 점심시간대에선 점심특선샤브를 약간 양을 줄여서 13000원에 판매합니다
고산면옥은 아무래도 함흥냉면전문점이니 냉면이 제일 맛있는건 기정사실이고 왕만두가 진짜 육즙촉촉 최고라는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물냉면파라서 함흥물냉면과 왕만두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그래도 만두 반접시 1인분으로 판매도 해주면 좋을텐데 냉면한그릇에 만두 하나 시키니까 2만원입니다 이게 뭔지..

무절임이 밑반찬으로 나오고요 함흥냉면도 맛있게 나옵니다
그러나 서빙해주신분이 냉면 잘라드릴까요 하길래 거절못하는 성격이라 마지못해서...네 했더니 그냥 그 자리에서 네방향으로 잘라버리시곤 가위를 쓱 가져가버리십니다...ㅠㅠ 마음이 아프다..
어르신들이 많은 냉면집은 이런 경우가 많더라고요 어르신들이 그냥 대강 잘라줘~ 이렇게들 말씀하셔서 그런가...

무절임과 배조각 오이 계란반조각 냉면고기 편육1조각이 올라가있습니다....
네 조각 나버린 나의 슬픈 마음..나의 물냉면 ㅠㅠ
뭐 속에 들어가면 한낱 똑같은 냉면일뿐이니까..
자르지말고 가위 주고가세요 라고 얼굴 두껍게 말못한 내성적인 은평구 연신내혼밥족일뿐이니까...
궁시렁궁시렁.....(솔직히 좀 화나뮤ㅠㅠㅠ)

아무튼 그것과 별개로 고산면옥 함흥냉면 자체는 정말 명품인건 확실합니다
얇은 면이 아주 퍼펙트하게 삶아져있었고 냉면 면 자체가 찰랑찰랑하면서 찰기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육수도 진짜 가벼우면서도 무거운 임펙트 있는 육수가 아주 시원하고 밸런스 좋아서 접시째 들고 마실뻔했습니다
편육이 달랑 한조각인게 좀 옥의 티인데 가격대를 생각하면 편육양이나 나머지 재료양이 아주 살짝 아쉽습니다

그리고 고산면옥의 진정한 시그니처메뉴이자 하이라이트라고 생각되는 고산면옥 왕만두...
바로 삶아내서 아주 촉촉하고 진한 왕만두 비쥬얼부터 느꼈습니다
이건 그냥 평범하게 어디서 가져오는 만두가 아니구나..

장인정신마저 느껴지는 만두에 경의를 표합니다...

당연히 고기잡내없이 가득차 있어 보이면서도 만두피와의 조화가 아주 좋은 비율의 만두...
만두속에도 숙주나물이 조금 들어간 모양인데 씹는 식감이 배가가 되고 사골국물이 만두속에서 돌아다니는듯한 만두육즙의 느낌이 저를 미치게 만듭니다
만두 한접시에 뭔놈의 만원이나해라고 생각했지만 맛은 확실하다 (아니 비싸긴하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는 하는거 같네요
생각보다 매우 흡족스러웠던 함흥냉면이었습니다
은평구 연신내 불광동 연서시장 고산면옥...첫만남이었지만 기억해두겠습니다

시간이 남아 연서시장을 둘러보니 끝쪽에 새장골 느티나무 보호수? 이 쪽이 어르신들의 성지이자 만남의 장소인 모양입니다 코로나가 끝나가서 어르신들도 답답한 생활을 끝내고 밖에서 담소를 나누는 모습도 새롭고 반갑습니다
연서시장에는 부산식떡볶이 떡산, 풍성분식, 무궁화어묵, 고산면옥, 미도, 촌놈떡갈비등 먹거리 맛집들이 있는거 같고 연서시장 또 구경하러 조만간 나와볼 예정입니다 재래시장 구경 재밌네요

반응형

댓글 17